sub top image

산악회

산악회 카페 바로가기

⊙ 송도산악회 2023년 - 2023.03.18

송도중고총동창회 산악회 (송산회)에서 산행 후 시산제를 거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뜻깊은 행사를 치뤘습니다.

⊙ 송도산악회 2022년

산악회는 회장 정동국(61회), 총무 조민태 (65회)이며, 활동은 매월 2번째 토요일 정기적 산행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현재 30여 명의 활동으로 연간 계획을 잡아 버스와 코스를 연초에 예약하여 전국의 명산과 계곡들을 다니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모임 장소는 시청 앞 GS 25시 인천광장점 앞 06 시에 집합하여 출발합니다. 신규회원들이 더 많이 참석하여 활발한 산악회가 되길 희망합니다.

⊙ 송도동문산악회(회장 하순호,54회) 소식

- 송산회 113차 정기산행 및 시산제 -

송도산악회가 5/16일(토) 강화도 고려산에서 113차 산행 및 시산제(*고려산 아래 국화리마을 농장(대표 65회 김낙원, 강화읍 고비고개로 295)에서)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신임 하순호 회장을 비롯하여 유국목(38회), 유희성(49회) 선배 등 많은 선후배들이 참석하여 올 한해 송산회 및 회원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산행 및 행운을 기원하고, 선후배간에 준비한 만찬을 함께하며 덕담을 나누고 훈훈하게 마무리 하였다.

⊙ 송도산악회 2019년 시산제

3/18(토) 송도중.고총동문산악회 101차 산행을 겸한 2019년 시산제가 강화 고려산에서 박승 철(57)산악회장, 총동창회 정규성(56) 회장, 유국목(38), 배충식(43) 동문, 이용섭(56)수석부회 장 등 40여명의 동문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이날 시산제에서는 회장 이·취임식도 같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정규성 총회장은 송산회의 발전과 무사, 건강한 산행이 되기를 기원하며 65회 이후 결성이 안되어 있는 66회 이후 동창회 활동이 활성화 되는데 송산회가 큰 역활을 해 줄것을 당부하였다. 시산제에 참석한 모든 동문들은 동문 선후배간의 정을 나누며 송산회와 총동문회의 발전을 바라 는 마음을 공유하고 무사한 산행과 건강을 기원하며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 2018년 송산회 시산제

2018년 3월 17일(토) 12시부터 문학산에서 39명〔김신남(49회)외 3인/ 신태길(52회)/ 최재근(53회)외 2인/ 한인태(54회)외 5인/ 박승철(57회)외 2인/ 마기준(59회)외 1인/ 문재기(61회)외 5인/ 나정수(62회)외 1인/ 김성균(64회)외 1인/ 조민태(65회0외 7인/ 강권용(75회)외 1인〕의 동문과 총동창회 김광욱(58회)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동문선후배간 친목도모의 자리를 마련하고 총동창회 및 모교의 발전을 도모하고 2018년 출산 및 안산을 기원하는 시산제를 가졌다.

 

본산악회는 문재기(61회)회장이하 80여명의 동문들이 동문간의 친목과 건강을 위하여 활동을 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동문님들의 참석을 바랍니다 송도중고총동문산악회 다음카페(http://cafe.daum.net/songdomt)및 스마트폰 밴드 송 도중고총동문산악회에 많은 방문 바랍니다

송도중고총동문산악회 는 총동창회 산하 동문들의 친목을 도모 하기 위 한 여러 동아리중 하나로 2009년 4월 창립산행을 시작으로 전국 명산 을 찾아 산행에 관심이 있는 동문들 끼리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인천시 청앞 광장에서 출발하고 있다.

또한 짝수 년도엔 총동문한마음체육대회가 있고 홀수 년도엔 총동창 회 주관으로 송도중고총동문가족등반대회가 성대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정기 산행 말고도 몇몇 뜻이 맞는 동문들 끼리 번개산행과 주말 산행도 이루어 지고 있다. 번개산행으로는 한라산 산행과, 월출산 산행, 사량도 지리산 산행, 지리산종주산행, 설악산 공릉능선산행 등 다양한 프로그 램으로 자기 등반 실력에 맞게끔 운영도 하고 있다. 특히나 한라산 산행 은 12시간을 꼬박 배로 이동한것과 훗날 세월호 사건이 있었기에 감회 가 새로워 짐을 느낀다.

또한 주말엔 문학산 , 계양산 , 소래산 ,관악산 ,삼성산 등 집근처 뒷산으 로 가볍게 힐링을 즐기는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정기산행시 개개인 산행 능력에 따라 고급코스와 초급코 스를 병행 운영하고 있다. 너무 전문적인 코스만 운영한다 는 일부 동문들의 뜻을 받아 들여 둘레길 산책코스 정도인 초급코스도 새롭게 운영 하고 있다. 또한 해외 원정 산행 도 번개산행으로서 갖을 예정이다.

송도중고총동문산악회가 처음 시작엔 순수 동문들만의 참 석을 원칙으로 하였지만 일부 젊은기수들의 불만이 들려 오기 시작 하였다. 이유는 젊은기수들은 아직은 어린이들 이 있고 가족이 같이 다니길 원하는 동문들이 있기에 현재 는 가족 대환영으로 부부가 같이 산행을 즐기는 동문들이 날로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가족이 같이 산행을 하다보 면 삶의 질도 높아지고 부부가 같이 힐링을 하니 스트레스 도 없을거고 불만도 없으리라 믿는다.

송도중고총동문산악회 카페회원은 약 200여명에 달하지 만 정작 정기산행을 즐기시는 동문들은 그 인원에 달하지 않아 조금은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개개인 아니 각 기수

마다 소규모 그룹단위로 산행을 하는 기수가 많다고 한다. 더욱이 젊은 신세대 동문들은 아직은 직장과 자기 일에 열 심이다 보니 참석을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할수도 있고 아울 러 세대간의 격차가 심해 조금은 낮설고 어려울수도 있다.

하지만 선후배 동문들의 모임특성상 처음으로 참석하면 낮가림도 하고 뭔지 어려울것이라 믿겠지만 막상 참석하 면 가족같은 살가움을 느낄수 있는 곳이 동문 모임이니 어 려워 하지 말고 낮설다 하지 말고 소규모 산행 모임을 이 곳 총동문산악회에서 함께 누릴수 있었으면 좋을것 같다.

매달 셋째주 토요일에 선후배 동문가족들이 참석하는 자 리에 함께 모여 진정한 동문들의 따뜻한 마음이 가슴깊이 스며들었음 좋겠고 참석하는 각 동문들 가족모두 자연을 숨쉬며 자연을 한아름씩 안고 마음껏 힐링을 느꼈으면 좋 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