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top image

단송회

⊙ 단국대학교를 졸업한 동문들의 친목단체

단송회는 6/2 오후 7시부터 구월동 밴댕이골목 송원에서 김신남 (49회)고문, 박영철(54)회장을 비롯한 동문들이 참석하여 정기 모임을 가졌다. 이자리에서는 학창시절의 추억등을 회상하며 서로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단송회와 총동창회의 발전 및 바람직한 방향에 대한 많은 대화를 갖고 향후 단송회의 발전을 위해 만남의 기회를 좀 더 자주 갖자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모임을 마무리 하였다.

인천광역시 송우회 동정

단국대학교를 졸업한 인천송도고등학교 출신 동문들이 모여 모임을 결성하면서 그 명칭을 단송회(短訟會)라 칭하기로 하 면서 본 모임의 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제1차 모임 및 결성 합의는 2011년 12월 28일 간석회관에 동문 9명 업저버 1명( 고태화 외환은행간석지점장)이 모여 단송회 결성 및 임원으 로 고문 김신남(49회) 회장 홍순도(52회) 총무 탁근식(56회) 을 선출하기로 하였고 2개월에 1회씩 정기모임을 갖기로 합 의 모임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2013년에도 5차례 모임을 갖고 동문들의 근황과 단대총동문 회 인천지회와의 교류행사 특히 관광협회회장으로 선임된 양무승(52회)동문의 당선 축하연을 인천에서 개최하는 등 인 천지역사회에서 단송회의 존재감을 부각시키는 사업을 추진 하였고 총동문회 송도가족한마음 등반대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동문들의 결속 및 단송회 홍보 사업에 치중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회장이 김광수(53회)동문으로 새로이 선출 또 다른 면모로 일신 동문이 귀향한 양주 덕정에 야유회겸 집들이 명 목으로 방문 동문들과의 친교 활동을 돈독히 하였으며 지속적 으로 총동문회와의 유대도 강화하는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2015년에도 모임을 꾸준히 개최 단송회 활동을 공고히 하여 왔으며 동문 자녀 결혼 축하 또한 동문 상사시 형제 같은 정 으로 많은 인원들이 조문 위로하는 돈독한 정을 쌓아가고 있 으며 그리고 2015년 12월 8일에 정기모임을 개최 3대 회장 인 박영철(54회)동문을 새로이 선출 현재까지 꾸준히 모임을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현재 단송회는 43회 선배부터 73회 후배까지 등록인원 44 명 출석 및 회비 납부회원 21명의 대규모 모임으로 발전하 는 단계이며 단국대학교와 협조로 후배기수 확충 그리고 회 원 수 배가로 명실상부한 지역사회의 동문회 활동으로 발걸 음을 남기고져 노력하는 중이며 특히 앞으로의 모임은 회 원 중심의 모임 운영에서 외부인사를 초청 짧으나마 그분들 의 경륜과 격려를 회원 스스로의 발전과 모임 활성화에 보 탬이 되고져 노력 중이며 9월 정기모임에는 우리 모교의 영 어과목을 담당하셨던 유영남 은사님을 모시고 그분의 고견 을 듣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