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top image

정규성(56회, 소성주 대표) 총동창회장
작성자
관*자*L*
작성일
20.07.01
조회수
926

1) 인천탁주 나눔명문기업 가입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심재선) 인천탁주가 인천 나눔명문기업 8호로 가입했다고 23 밝혔다나눔명문기업은 중소·중견기업이 3년내 1억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약정하는 사랑의열 기부 프로그램이다.

인천탁주는 인천 아너소사이어티 50 정규성 아너가 대표로 있는 기업이다. 2010년부터  8억원을 기부하며 지역 복지분야를 지원하고 있다최근에는 인천사회복 발전에 기여한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소성 사회복지사상' 제정해 기업사회공헌의  모델을 제시한  있다.

정규성 인천탁주 대표는 “나눔은 사랑에 이르는 행복 공식 같다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실천을 통해 인천이 사랑이 가득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2) 인천시인천애뜰서 시민주권선언 기념비 제막 기념수 식재도 진행

22 오후 인천시청  인천애뜰에서 열린 '시민주권선언 기념비 제막식' 모습.(사진 이종선 기자)

시는 22 오후 시청  인천애뜰 잔디마당 동편 광장에서 ‘시민주권선언 기념비 제막식 진행했다.
시민주권선언은 100주년 3.1 기념식에서 22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시민정책네트워크가 직접 작성해 발표한 것이다.

시민의 힘으로 지켜온 지난 10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의 100년은 시민이 주인으로 만들어야 한다 의미를 담고 있다기념비는 제막식을 통해 공개됐다.

제막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이용범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으며 박용렬 노인회 인천시연합회장정영기 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시민정책네트워크 소속 17 시민사회단체장들이 함께 했다.
시민주권선언’ 제막식에 이어 인천애뜰 개장 기념 기념수 식재 행사를 했다식재한 기념수는 30년생 주목으로강화에서 나고 자란 나무이다식재는  시장과  의장일반 시민  분야별 최고의 인물 10명이 진행했다.

식재 참여자는 35880시간을 자원봉사  최광언 38000여만 원을 기부한 정규성, 456 헌혈한 유재경 7명과 아들 3명을 낳은 다자녀 부모 신전희경력 31년의 버스기사 이인성경력 15년의 환경유공자 구자형최연소 불법조업 외국어선 단속 해양경찰 노현찬 경장화재 진압과 인명구조 소방관 정기영 소방위시민 생명구조 공무원 조윤형인천애() 조성 노동자 박칠수 등이다.

 관계자는 “시민주권선언 정신이 시정을 받치는 기본 가치가 되기를 소망한다 “인천애뜰이 앞으로 시민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주는 공간이자시민들과 열린 광장문화를 만드는 공간이 되기를 기원한다 말했다.


3) 소성주배 제1회 사회인야구대회를 개최

4) 열악한 사회복지사 '격려의 잔' 드는 인천탁주   -인천모금회와 '소성賞' 제정 등 합심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7일 인천탁주,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와 인천지역 사회복지사 권익 증진과 처우 개선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복지사를 격려하는 '소성사회복지사상' 제정을 비롯한 각종 지원책을 담았다.
정규성 인천탁주 대표는 "사회복지사가 현장에서 많은 노력을 하면서도 그 처우는 상당히 열악하다는 얘기를 접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애환을 들어주는 인천탁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환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사회복지사가 행복해야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도 행복할 수 있다"며 "정규성 대표의 결정에 감사드린다"고 했다.